일상

동두천 호수식당의 부대볶음을 먹었어요!

veneto 2017. 4. 25. 22:48
반응형

지난 주말 토요일에 동두천 호수식당에 다녀왔지요.! 여기를 알고 가끔가다 먹은지 1년 넘은것 같네요. 처음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와서 알게되었고 한번 가볼만한 거리이기 때문에 친구랑 갔었었죠.ㅎㅎ

저번에 호수식당에 가려고 했다가 일요일에 문닫는걸 모르고 그 옆집 세종부대찌개에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관련글 : [일상] - 동두천 세종 부대찌개

부대찌개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부대볶음은 모르시는분이 은근히 많으신것 같아요. 부대찌개는 국물이 있고 각종 소세지, 햄 등을 넣고 끓인건데 부대볶음은 특이하게 국물이 없고 양파, 소세지, 햄 등을 넣어 끓이면 양파에서 물이나와 국물이 생겨요. 그러면 볶을때 타지 않고 잘 익힐수 있겠죠.!

호수식당은 동두천 생연동에 위치하고 있고 안타깝게도 따로 주차장은 마련되어있지 않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구역은 있지만 갈때마다 주차되어있으니.. 뒷쪽 골목이나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게 좋습니다.

호수식당의 메뉴는 두가지입니다. 부대볶음과 부대찌개 부대볶음이 천원 더 비싸요.. 햄과 소세지가 좀더 들어가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종 사리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모듬사리를 추가하는것 보다는 소세지나 햄사리를 추가하는게더 나은것 같습니다.

한쪽벽에는 부대찌개의 유래를 붙여놓으셨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인증샷..ㅎㅎ 참고로 호수식당 근처에는 3대천왕나온곳이 또 있어요. 거기는 아직 저도 가보지 못했네요..^^;

저희는 부대볶음 2인분과 소세지사리 추가했어요. 조금 기다리다보니 옵니다. 부대볶음이.. 냄비를 보시면 물이 없죠? 양파에서 물이나오는걸 모르시는분들은 신기하실듯합니다.. ~.~

반찬은 3가지가 있는데 반찬 먹을새가 없어요.. 그 이유는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아실겁니다.

이렇게 부대볶음이 익혀지면 반찬은 아웃 오브 안중.. 입에서 햄, 소세지냄새날정도로 드실수 있어요. 그만큼 양이 많습니다.ㅎㅎ 소세지, 햄은 미국산으로 국내에서 파는 소세지와는 조금 다른맛이에요. 

매우 안타깝게... 밥 사진을 못찍었는데 밥은 그릇에 따로 나오는데 밥은 추가금이 없습니다..^^;; 2명이서 먹을때 밥하나 다 먹고 밥하나 더 달라고해서 나눠먹는데 이정도먹으면 배불러요..ㅎㅎ

가끔 한번와서 먹고 소세지, 햄이 질려서 몇개월 안오다가 가끔 한번 또 와서 먹고 또 질리고..ㅋㅋ 무한반복중인데 그래도 가끔오는이유가 그만큼 생각이 나서 그런것 같아요. 솔직히.. 의정부 살지만 의정부 부대찌개가 맛있는집은 손가락 한두집..정도?? 호수식당의 부대찌개도 먹어봤었는데 다른 부대찌개와 다른맛인데 이는 특유의 소세지나 햄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아무튼.. 동두천에 은근히 먹을만한곳이 많더라구요. 다음에는 아마도 호수식당 근처 바베큐집을 갈것 같네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