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플래시 플러그인 사용설정하기

veneto 2017. 4. 19. 23:01
반응형

아......... 우선 시작에 앞서.. 잠깐 주절거리자면 크롬에서 티스토리에 접속해 포스트를 작성중이었습니다. 대략 한시간정도... 갑자기 블루스크린이 땋 뜨면서 놀리는건지 :( 이모티콘과 함께 나오더니 재부팅.. 메모리관련 블루스크린이었던것 같습니다.. 젠장.. 

이제는 속도와 안정성에 편리함을 뺀 웹 브라우저

그래도 티스토리는 자동저장 기능이 있으니 그리고 크롬 바로 켜서 복구하면 나왔던게 기억나서 안도의 한숨을 쉬며 크롬을 켜고 복구를 누르는순간 작성한 글은 ........

최근에도 잘 자동저장 표시가 나왔던것 같은데 다시 예외로도 설정하고 했었는데.. 왜 저장이 안되어있....ㅠㅠ

크롬 설정의 플래시 예외설정을 해도 글쓰기에 들어오면 자동저장 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대체 왜.. 예외 설정을 했는데도 플러그인을 로드하지 못하는것인가 정말 열이 뻗치고 힘이 빠지네요. 물론 HTML5로 바뀌고 있고 플래시 플레이어는 이제 퇴물 취급 받지만 아직 사용하는곳은 많은데 말입니다.

멍.. 하니 있다가 chrome://flags에 플래시 관련 설정이 있었던걸 기억하고 들어가서 관련 옵션을 건드려봤습니다.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을 입력하면 보는 화면입니다. 다른것은 변경하지 마시고 플래시관련 항목 하나만 바꾸면 끝납니다.

플래시 보다 HTML 선호 항목을 "사용 중지"로 바꾸고 크롬을 다시시작합니다. 항목이 많은데 Ctrl+F에 "플래시보다"를 검색하면 바로 찾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쓰기 페이지로 가보면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실행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플러그인이 여전히 작동하지 않거나 플러그인 아이콘조차 나오지 않는다면..

 글쓰기 페이지에서 주소옆 느낌표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설정이 나오는데 플래시를 허용으로 바꿔주세요. 기본값은 허용입니다.

에휴.. 오늘은 그냥 자야겠네요..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자동저장을 항상 사용할수 있도록 바꾸세요..ㅠㅠ 그리고 티스토리에서는 제발 에디터 기능좀 새롭게 바꿔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