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윈도우 10, 로그인방법을 알아봅시다

veneto 2017. 4. 17. 21:04
반응형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 보통 암호방식의 로그인방법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이실겁니다. 윈도우 10에서는 다양한 로그인방법이 있죠. 

예전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 PIN번호를 입력하는방식, 사진을 선택하여 로그인하는 방식, 윈도우 Hello를 이용한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로그인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동적잠금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죠.

암호와 PIN번호는 휴대기기에서 많이 사요했지만 Windows Hello와 사진암호는 정말 생소하죠. 

Windows Hello를 사용하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지문인식 장치가 있거나 안면인식이 가능한 카메라가 있어야하죠. 아쉽게도 저는 두 장치 모두 없어서 테스트해보지는 못했지만 사용기를보면 휴대폰 지문인식, 안면인식과 비슷한방식인것 같습니다.

그러면 사진암호라는 로그인방식을 살펴봅시다.

사진암호를 설정하려면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톱니바퀴를 클릭해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항목에 로그인 옵션을 클릭하면 설정할수 있습니다. 그 다음 추가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진 암호는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pc에서 가능한 새로운 방식의 암호라고 나옵니다. 제스쳐를 이용해 암호를 만드는게 핵심인것 같습니다. 터치스크린이 아니더라도 마우스로 제스처가 가능합니다.

암호에 사용할 사진을 선택후 배치한다음 현재 사진 사용을 클릭합니다.

사진에 자신만 알수있도록 탭, 원, 직선그리기를 한번씩 세번을 입력하고 마침을 누릅니다. 그러면 사진암호를 사용해봅시다. 윈도우키 + L을 누르면 로그아웃하고 로그인화면으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저는 저 빨간 동그라미를 탭하여 사진 암호를 만들었습니다. 설정하신 암호대로 제스쳐를 그리시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완벽하게 맞지 않아도 어느정도만 맞으면 로그인에 성공할수 있었습니다. 다만 자신만의 제스쳐를 3번 설정하기 때문에 사진암호를 해킹하는건 그리 쉬운건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로 추가된 동적잠금도 알아봅시다.

동적 잠금은 PC에 연결된 블루투스장치가 연결이 끊어지면 자동으로 윈도우를 잠그는 방법입니다. 구글의 smart lock과 비슷한 기능이죠? 이 동적 잠금을 사용하려면 PC에 블루투스장치가 있어야 사용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노트북, 태블릿에는 블루투스기능이 있어서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PIN입력으로 로그인하는방법은 4자리이상의 숫자로 설정하여 로그인하는 방식인데 암호방식은 암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야하지만 PIN방식은 5자리를 설정해두었다면 5자리 입력하면 엔터를 누른것같이 바로 로그인 하게 해주더군요. 복잡한 암호방식보다 매 로그인을 해야하는 기기라면 간단한 PIN방식의 로그인방법도 좋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관련글 : [컴퓨터] - 윈도우 자동로그인 설정

[팁] - 안드로이드폰 smart lock을 사용해봅시다. 자동잠금해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