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워치r 안드로이드웨어2.0 업데이트했습니다

veneto 2017. 4. 9. 15:08
반응형

안드로이드웨어 2.0은 2월에 업데이트를 시작해서 진행중이다가 치명적인 버그로인해 잠시 배포가 중단되었었죠.

버그 수정후 다시 배포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lg에서 나온 스마트워치중 안드로이드웨어 2.0으로 업데이트할수 있는 스마트워치는 lg g워치r, 1세대 lg워치 어베인 입니다. 이미 다른 제조사 시마트워치들은 업데이트를 받아 사용할수 있는데 조금 늦어서 목빠지게 기다렸었네요.

안드로이드웨어 2.0으로 업데이트하는건 스마트워치를 켜놓고 ota를 기다리면 됩니다. 대부분 ota가 와서 lg g워치r 사용하셨던분들은 업데이트를 하셨을겁니다.

 

저도 요즘에는 가끔씩 사용하다가 업데이트가 시작되었다는 말을 듣고 계속 착용하고 있었죠. 그러다가 업데이트를 하려면 충전기에 연결하라고 나오길래 충전기 연결후 업데이트를 다운받기 시작했어요. 만약 업데이트가 오지 않는다면 설정에서 정보에 들어가시고 맨아래 시스템 업데이트를 눌러보세요.

 

설치하고 재부팅하면 설치가 끝납니다. 예판때 구입했으니 오래되었네요. 그래도 안드로이드웨어 2.0을 받을수 있어서 다행입니다.(lg g워치는 못받습니다..ㅠㅠ 더불어 비슷한 시기에 나온 모토360 1세대도 못받습니다..)

 

안드로이드웨어 2.0은 스마트워치에서 플레이스토어에 직접 접속할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워치로 구글계정을 복사해야 합니다. 이후 설정은 연결된 스마트폰에서 진행하죠.

 

스마트워치에 복사할 구글 계정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계정을 시계에 복사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안드로이드 기기를 구글계정에 추가하기 때문에 보안알림이 올수 있지만 문제가 있는건 아닙니다.

이로써 lg g워치r의 안드로이드웨어2.0 업데이트 설정이 끝납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웨어앱은 동일하며 약간의 설정부분만 달라졌죠. 그리고 안드로이드웨어 2.0이 조금 무거운지 g워치r이 조금 버벅입니다. 그래서 저는 업데이트후 초기화해서 다시 설정했습니다.

안드로이드웨어 2.0은 많은부분이 달라졌는데요. 특징적인 변화는 메뉴 UI변화와 구글의 음성비서인 구글어시스턴트 사용,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앱을 다운받을수 있게 플레이스토어가 추가되었고 스마트워치에서 직접 문자보낼수도 있고 웨어 전용 가상키보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기에는 조금 적응이 필요해보입니다. UI가 생각외로 많이 변했거든요. 특히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수 있는데 아직 한국어는 불가능하여 지금은 영어만 가능합니다. 

그래도 스마트폰에서는 시스템언어를 영어로 바꿔야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성화 할수 있는데 스마트워치는 시스템언어를 한글로해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영어라도 사용할수 있는게 좋네요.

관련글 : [팁] - 구글의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활성화하기

lg g워치r에서는 조금 버벅이기는 하는데 스마트워치별로 좀더 최적화를 한다면 지금보다 좋아질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마 최신스마트워치에서는 부드럽게 작동하겠죠?ㅎㅎ

아무튼 새로운 생명을 받은 lg g워치r.. 나중에 구글어시스턴트가 한글로 서비스해준다면 좀더 자주, 유용하게 사용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