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7.1.2 ota 배포 시작

veneto 2017. 4. 4. 20:17
반응형

구글 안드로이드가 현지시각 3일에 안드로이드 7.1.2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넥서스 플레이어와 픽셀C에 먼저 배포되었으며 현재 픽셀, 픽셀XL, 넥서스5x, 넥서스 6p에서도 업데이트 할수 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하지 않으신 분들은 설정 - 휴대전화 상태 - 시스템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확인을 클릭해보시면 업데이트를 하실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이라고 나온다면 조금 더 기다려보세요.

이번 업데이트 용량은 327.9MB이며 넥서스 5X의경우 빌드번호 N2G47F 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4월 보안패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7.1.2는 마이너 업데이트로 각종 버그나 최적화, 블루투스 연결성 향상, 앱 조기종료문제, 지문인식센서로 스와이프할수 있는 기능을 추가/수정하였습니다.

설정에서 이동부분에 들어가면 스와이프하여 알림 확인을 사용함으로 하시면 지문센서를 스와이프하여 화면전환을 할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레퍼런스에서는 구글 픽셀폰에서만 가능했던 기능인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사용할수 있다니 좋네요.ㅎㅎ

예를들어 홈화면에서 지문센서에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알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지문센서 스와이프기능은 다른앱에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android/images

이미지파일도 올라왔습니다. Link를 클릭해 다운받고 사이드로드로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관련글 : [팁] - 넥서스 5x fastboot로 펌웨어 업데이트하기

안드로이드 O는 베타를 진행중이며 [팁] - 안드로이드 O, 프리뷰1 발표 그리고 설치를 참고하셔서 설치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는 올해 3분기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