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의 놀라운기능 카메라로 실시간번역

veneto 2017. 4. 1. 01:26
반응형

구글 번역앱이 업데이트되었는데 정말 신기하고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을만한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 구글번역은 카메라로 번역기능을 사용하려면 번역할 곳을 촬영후 단어를 선택하는 방식이었는데 업데이트된 기능은 비추고만 있어도 실시간으로 즉시번역해줍니다.

Google 번역

해외여행갈때 구글번역기와 구글maps만 가지고가면 걱정 뚝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올정도로 유용하다고 합니다.

마이크모드에서는 지정해둔 언어로 동시에 들으며 번역도 해주는 기능도있고 언어선택후 말하면 번역해주기도 합니다.

즉석 카메라 번역이 워드렌즈 기능입니다. 워드렌즈 기능은 카메라로 비추기만 하면 실시간 번역하여 기존 문자는 지우고 번역한 문자로 채워 이전에 카메라로 촬영후 단어를 선택하여 번역하는것보다 훨씬 편한 기능이죠. 워드렌즈는 머신러닝을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워드렌즈 기능을 사용하려면 구글 번역을 다운로드받고 실행후 언어를 설정한 다음 카메라모양을 누르면 시작됩니다.

 

지금당장 번역해보고 싶어서 찾다보니.. 로션통이..ㅎㅎ;; 이렇게 기존문자를 지우고 번역한문자로 채워넣어 번역한 언어로 되어있던것처럼 보이게 해줍니다.만 아직 구글번역이 사람이 번역하는것보다는 별로지만 어느정도 파악하는정도까지는 활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cnn홈페이지중.. 번역을 해보았는데 역시 번역기 돌린게 티가 나죠? ㅎㅎ 그래도 어느정도만 확인할수 있는게 다행이네요.......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과정을 보면 정말 신기합니다. 영어였던게 한글로 바뀌는데 이거 말로 표현할수가 없습니다;;

워드렌즈기능을 지원하는 언어는 30개의 언어라고 합니다. 일본어-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네요.. 다만 일본어- 영어는 가능하네요. 즉석번역을 사용하려면 오프라인번역파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구글에 올라온 즉시번역 영상이네요. 간단한 단어는 빠르게 바로바로 해줍니다. 저도 이제 더 자주 사용해야 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