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O, 프리뷰1 발표 그리고 설치

veneto 2017. 3. 22. 20:50
반응형

안드로이드 O의 개발자 프리뷰 1(Developer Preview, DP1)이 공개되었습니다.

아마도 O는 오레오의 O인것 같습니다.ㅎㅎ 정식버전은 5월 Google I/O에서 발표한다고 합니다. 지금 프리뷰1인데 상당히 빠르게 정식버전이 나오는군요.

안드로이드 O 개발자 프리뷰1을 설치할수 있는 기기는 넥서스5x, 넥서스 6p, 넥서스 플레이어, 픽셀C, 픽셀, 픽셀XL 입니다.

아직 프리뷰1이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 실사용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는 배터리, 와이파이 개선, 새로운 아이콘, 고품질 블루투스 코덱 등 자세한건 아래 영상을 보세요.!

출처 : Android Central

이제 안드로이드 O 개발자 프리뷰1을 설치해봅시다.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O : https://goo.gl/pd1ZN0

개발자 프리뷰를 받기 위해 위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개발자 프리뷰1을 설치할수 있는 기기는 정해져 있으니 위의 기기들 외에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자신의 기기에 맞는걸 다운로드 합니다.

최신버전의 fastboot프로그램을 받아야 합니다.

관련글 : [팁] - 안드로이드 sdk플랫폼 툴, fastboot최신버전 다운로드

최신버전의 fastboot를 다운받으려면 이전에 작성한 위의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 하세요.

주의 ! 개발자 프리뷰를 설치하면 휴대폰설정이 초기화 됩니다. 또한 fastboot로 펌웨어 플래싱하려면 OEM 잠금 해제 해야합니다. 부트로더를 언락하면 모든 내용이 초기화 됩니다.

oem 언락하는 방법은 설정의 개발자 옵션에서 OEM 잠금 해제를 누른후 fastboot모드로 부팅하고 휴대폰을 연결하세요. 그 다음 fastboot oem unlock을 입력하고 YES로 볼륨키로 커서를 이동해서 잠금버튼을 누르면 초기화를 진행하고 언락됩니다.

관련글 : [팁] - 넥서스 5x 부트로더 리락(Re-lock)하기

프리뷰1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하셨다면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 폴더는 최신버전의 fastboot가 있는 폴더에 풀어줍니다.

알집으로 압축해제는 자제해주세요. 반디집을 추천드립니다.

휴대폰을 fastboot모드로 부팅합니다. 부팅방법은 휴대폰 전원 종료후 볼륨내림버튼과 전원버튼을 같이 눌르면 진입합니다.

(이미지 재활용..)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컴퓨터와 휴대폰을 연결합니다. 

언락을 완료하셨다면 fastboot폴더에 압축을 풀었던 파일중 flash-all.bat을 더블클릭해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개발자 프리뷰1로 초기화 및 설치를 합니다.

이후 여러번 재부팅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처음 안드로이드 셋팅을 하면 끝.

안드로이드 O의 개발자 프리뷰1이기 때문에 초기버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실사용하기 힘들수도 있고 초기화를 거치는 작업이기에 데이터 백업은 필수입니다. 저는 설치하지 않았지만.. 나중에 안정화 후 설치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