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5x 부트로더 리락(Re-lock)하기

veneto 2017. 3. 11. 15:04
반응형

넥서스 휴대폰에서는 롬을 올리거나 시스템을 수정해야할때는 부트로더를 언락(Unlock)해야 합니다. 하지만 더이상 더이상 롬질은 하지 않아서 다시 리락(Re-lock)을 했습니다. 리락은 반드시 순정상태에서 해야합니다. 순정이 아니라면 부팅불가 벽돌폰이 되어버릴수 있으니 커스텀롬이나 시스템설정을 수정했다면 팩토리 이미지를 다운받아 반드시 플래싱하고 순정상태에서 하세요. 리락을 하면 모든 정보가 초기화 됩니다. 미리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fastboot툴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하세요.

관련글 : [팁] - 안드로이드 sdk플랫폼 툴, fastboot최신버전 다운로드

넥서스 5x를 패스트부트모드로 부팅해야합니다. 시스템을 종료후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컴퓨터와 usb로 연결후 해당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지 않는다면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run/win-usb.html 에서 다운로드후 설치하세요.

usb드라이버를 설치후 fastboot가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쉬프트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여기서 명령 창 열기(W)를 클릭합니다.

명령창을 실행하고 fastboot oem lock을 입력합니다. 반대로 언락을 할것이라면 fastboot oem unlock을 입력후 엔터를 누르시면 휴대폰에서 데이터를 지우고 초기설정으로 돌아갑니다. 새 휴대폰처럼 설정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변조파일이 없을때만 리락하는것만 주의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ㅎㅎ 커스텀롬 사용중이라면 꼭! 팩토리이미지로 플래싱후 리락하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