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외화통장 개설, sc제일은행 금오동지점

veneto 2017. 3. 8. 20:43
반응형

2017-03-14 추가

의정부금오동지점이 의정부지점하고 통합합니다. 

금오동지점은 2017년 4월 14일까지 영업하고 그 이후에는 의정부지점으로 가셔야합니다.


지난 2016년 11월초부터 애드센스를 시작해서 현재 2017년 3월까지 드디어 100달러를 넘겼습니다. 요즘 통장 만들기가 너무 힘들다보니 지급하는 달에 개설하려고 미뤄두고 있었는데 현재 3월에 기준액을 넘었고 지금 sc제일은행에서 셀프뱅크앱 이벤트 때문에 없는시간 겨우 만들어서 방문했습니다.

관련글 : [팁] - SC제일은행 SELF BANK 오픈기념 두드림통장 이벤트!

sc제일은행은 신세계, 이마트와 제휴로 뱅크데스크를 운영하고 있는데 뱅크데스크에서는 외화통장을 개설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미리전화로 물어보려고 전화했더니 안받아서 직접 갔는데 개설불가..ㅠㅠ)

셀프뱅크로 두드림통장을 만들었다고 해도 외화통장을 개설하려면 무조건 지점에 방문해야합니다. 지점은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오전 9시30분 ~ 16시 30분까지 평일에만 합니다.

(1등으로 방문!)

은행방문후 외화통장 개설하려고합니다. 라고 말하니 개설목적을 저에게 물어보고 저는 구글 애드센스 송금 받는다고 했습니다.

그 후 서류 작성하고 셀프뱅크로 만든 두드림통장 금액제한을 해제하고 인터넷뱅킹 비밀번호를 5번틀려서 ㅠㅠ 재가입했습니다. 참 서류는 신분증과 거주지 근처라면 주민등록등본을 가져가시고, 직장근처면 재직증명서를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원화통장을 개설할때에는 더 많은 서류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체크카드도 발급받았는데 기존 리워드360체크카드가 없어져서 그냥 신세계360체크카드로 만들었습니다. 리워드11카드는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가 혜택이 좋은데 실적이 분산되어서 그냥 체크카드로 만들었네요.

외화통장 개설, 인터넷뱅킹 재가입, 체크카드 발급 등 소요시간은 40분정도 걸렸습니다. 간단하게 외화통장만 개설한다면 더 빨리 끝날수 있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