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링크(이웃)추가하기

veneto 2017. 2. 15. 19:36
반응형

티스토리에서는 네이버에서처럼 이웃을 바로 추가하기 힘듭니다. 네이버 보다 몇번 더 눌러야하지만 충분히 티스토리에서도 링크(이웃)을 등록할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관리페이지를 보시면 네트워크부분에 "내 링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그룹별로 링크를 추가해서 관리할수 있는데 내가 링크한 이웃분들, 나를 링크한 이웃분들을 따로 확인할수 있어요!

링크를 추가하려면 내 링크에서 링크추가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라면 URL에 상대방 주소를 입력후 확인을 클릭하면 링크명을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

추가하고 꼭 오른쪽상단에 저장을 눌러야합니다.! 물론 티스토리뿐만아니라 다른 웹사이트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추가했다면 상대방의 글수, 추가한 링크수, 추가된 링크수, 교류정보, 최근글이 나옵니다.

가끔 나를 링크한 항목을 살펴보셔서 본인을 링크추가한 다른 블로거분들을 위의 이지미처럼 +링크버튼을 누르면 바로 링크추가 할수 있어요.!

댓글에서 바로 링크를 추가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댓글 아이디옆에 프로필을 누르면 블로그이름과함께 +버튼이 보입니다. 플러스를 클릭하면 바로 링크를 추가할수 있죠. 이기능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블로그를 하시는분이 댓글을 달면 프로필부분을 볼수 있습니다.

네이버보다는 미흡하지만 티스토리도 링크를 추가하여 관리할수 있어서 많은 분들과 소통해볼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