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머큐리.. 블랙베리 머큐리가 눈에 들어옵니다.

veneto 2017. 2. 17. 20:29
반응형

저는 넥서스 5x를 사용중이고 한동안 아니 지금도 무한부팅 이슈로인해 많은분들이 피해를 받고 있어서 제 5x도 언제 가버릴지 몰라 여러 휴대폰을 눈팅하고 있었죠. 

대표적인 구글 픽셀인데 국내미정발에 물량이 모자라고 각종 이슈에 구매를 하지 못하겠더군요.. 이번에 출시하는 lg g6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다고 하지만 아직 구글 어시스턴트에 한국어가 불가능해서 추후 업데이트 형식으로 할것 같더군요.

그중에 뜬금없이 눈에 들어온게 블랙베리의 머큐리... 블랙베리하면 물리키보드로 예쁜쓰x기;;;;라는 별명을가지고 있는 휴대폰 회사인데 최근 블랙베리의 휴대폰들은 자체os를 버리고 안드로이드로 출시하더군요.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CES2017에 머큐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머큐리라는 이름은 개발코드명이고 추후 정식이름으로 공개하고 머큐리의 사양은 어느정도 확정이 된것같지만 정확한 사양은 2월말에 공개할것 같습니다. 키보드부분 스페이스바에 지문인식센서가 들어가고 키보드로 스와이프기능도 가능하는것이 매우 써보고싶네요. OS는 안드로이드 누가 7.0으로 나올것 같습니다.

이전 블랙베리 제품을 사용한적이 있었는데 블랙베리 9780이라는 제품이었죠.

당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해서 서브폰으로 사용하고 거이 장난감으로 가지고 놀았었는데 블랙베리 자체os를 사용하다보니 영 불편한게 카톡도 겨우돌아가는 수준이었고 화면은 터치가 아니라 가운데에 트랙패드로 인터넷을 해야했었죠.

쿼티 키보드를 장점으로 보시는분들이 많으셨는데 저는 손가락이 두꺼워서그런지 키 하나를 누르면 다른키가 같이 눌려서 오히려 불편했던 기억이 있네요. 당시에도 예쁜쓰X기로 구입하고 쳐다만본다고 농담할정도로 디자인을 중시하는분들이 많이 사용하셨던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국내에 블랙베리 머큐리가 정식 출시를 언제할지 모르겠지만.. 제 폰이 사망하기전에 출시되었으면 좋을것 같네요.

[팁] - 블랙베리 KEYone(머큐리) 및 mwc2017실시간주소

[팁] - 블랙베리 KEYone 출시일 및 가격공개 mwc 20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