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 블루투스리시버 사용하기

veneto 2017. 1. 23. 20:00
반응형

제가 타고있는 스파크 12년식에는 오디오에 블루투스가 지원이 안되어 aux케이블을 사용하여 음악을 듣다가 불편해서 블루투스로 연결할수 있는 블루투스 리시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리시버의 방식은 블루투스 리시버>오디오 aux, 블루투스 리시버 <블루투스> 휴대폰 으로 연결됩니다.

리시버를 장착함으로써 노래넘기기도 리시버를 두번누르면 가능하고 전화를 받고, 걸고를 할수있고 휴대폰을 꺼낼일이 없다는것 이것만으로도 구입해서 사용할만 합니다.

리시버의 종류는 다양한데 제가 사용해본것은 제이비랩의 클러스터 톡1, 클러스터 톡2를 사용해봤습니다. 클러스터 톡1은 비추천드리고 굳이 둘중에 구입하신다면 당연 클러스터 톡2를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1과 2의 음질차이가 엄청나고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기때문이죠. 물론 더 저렴한것중에 apt-x,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 리시버 아무거나 구입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클러스터 톡1을 비추한이유는 음질이 거이 라디오수준이고 끈김도 조금 심하더군요.

핸즈프리 통화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대부분 리시버에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서 위치를 잘잡으셔야 합니다. 저처럼 멀리설치하시면 상대방은 감도가 멀다고 하네요.

만약 aux포트도 없는 오디오라면 블루투스 지원하는 데크로 교체하시는게 더 나은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데크 자체의 가격은 얼마 안하더군요. 

반응형